코로나의 display.colorSample()과 플래시(AIR)의 BitmapData.getPixel()을 비교해 봤습니다.
픽셀 값을 가져와서 동일한 방식으로 한 픽셀씩 채웠습니다.
결론은 플래시가 훨씬 더 빠르고 깔끔하네요. 기대했던 기능인데 아쉽네요. (-:
(사진을 터치하여 실제 크기로 보셔야 차이를 확실히 아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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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lay.setDefault( "anchorX", 0 )
display.setDefault( "anchorY", 0 )

local img = display.newImage( "sample2.JPG", 10, 50, true )

local function onColorSampleEvent( e )
    local pixel = display.newRect( e.x + 200, e.y + 50, 1, 1 )
    pixel:setFillColor(e.r, e.g, e.b, e.a)
end

function on_Touch(e)
    Runtime:removeEventListener("touch", on_Touch)

    for i=1, img.width do
        for j=1, img.height do
            display.colorSample( img.x + i, img.y + j, onColorSampleEvent )
        end
    end
end
Runtime:addEventListener("touch", on_Touch)

colorS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