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ck Overflow에서 우리는 원격 작업믿는 이유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고 그 결과에 대해 매우 만족했습니다. 실제로 2016년 회사 전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원격 직원의 88%가 회사 전체의 높은 참여도를 느꼈습니다(전체 응답자의 85%와 비교해 평균적으로 다른 회사 직원의 71% 임). 원격 근무자 또한 전체적으로 직원들보다 “일과 삶의 조화”와 “사회적 연결”을 더 높게 평가했습니다.

그러면 원격 작업을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을까요? 오늘날 회사에서 볼 수 있는 “집에서 일할 수 있는 허풍” 정책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필요로 합니다. 소프트웨어 회사가 제품과 함께 모바일 우선 전략을 수립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회사 문화와 함께 원격 우선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Remote-first는 working remote가 기본값임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원격 직원이 사무실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팀의 일원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게 당신과 당신 팀에 호소력이 있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원격 우선 기업이 되기 위해 회사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모범 사례를 확인하십시오.

미팅(Meetings)

NYC 본사(113 명), 덴버(44 명), 런던(64 명) 사무소와 85명의 원격 근무자로 분산된 3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으므로, 회의 모범 사례를 신중하게 설계했습니다.

원격 우선은 실제 위치 외의 다른 사람과 회의를 가질 때 Google 행아웃을 통해 ‘직접 대면’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책상이 사무실에 있다면, 그 곳에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책상이 집에 있다면, 거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일이 익숙해져서 이젠 가끔씩 같은 사무실에 있는 사람끼리도 행아웃을 합니다. 최근 뉴욕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동료 중 두 명이 서로 건너편에 앉아서 비디오 채팅을 통해 대화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처음엔 우습게 보이지만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행아웃을 통해 회의를 갖는다면 우리 모두는 평등한 입장에 서게 됩니다. 내가 전국에서 온 두 사람의 대화에 참여해야 한다면 아무런 문제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회의에서는 테이블에서 원격 장치가 포함되지 않는 보조 대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내가 집에서 회의를 할 때, 나는 사무실에 누가 있는지, 누가 누군지를 항상 알지 못합니다. 모두가 Google 행아웃에 헤드셋을 “원격으로 연결”하여 책상에 있습니다.

원격 우선은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싶다고 해서 일어나 화이트보드에 끄적이지 않도록 합니다. 모니터를 보면서 그냥 쓰면 되는거죠. 우리는 전자식(electronically)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합니다. 누군가가 문서를 참조할 때 실제 파일 폴더에서 문서를 꺼낸 다음 테이블을 돌아가지 않고, 루프에서 리모트를 벗어나게 합니다. 그들은 전체 그룹에게 링크를 보냅니다.

이것들은 특별한게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일리노이에서 경험한건데 동료 직원 두 명을 똑같이 대우하니 직원들의 소속감과 참여도가 좋아졌습니다. 결국 그들에게 더 큰 행복과 생산성을 가져다준 것입니다.

Chat, Trello, & Google Docs

내가 직장에 있을 때면 항상 여러 채팅 앱을 띄워 놓습니다. 슬랙, 행아웃, 자체 내부 채팅은 모두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 언제든지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다른 시간대에 있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는 동료에게 핑(ping)을 보내서 행아웃을 시작하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채팅은 비동기식이기 때문에 포커스를 바꾸기 전에 몇 분 동안 핑(ping)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전화가 울리거나 사무실 문을 두드리는 소리와 달리).

우리는 또한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와 의사 소통을 위해 트렐로(Trello)를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언제 누가 작업하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글쓰기는 Google 문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쉽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홈 오피스(Home Office)

CEO 조엘(Joel)이 원격 직원을 고용하기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수행한 작업 중 하나는 직원들이 즐기는 모든 장비와 가구를 포함한 일체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지금 Herman Miller Aeron 의자, Steelcase 조절식 높이 책상, 서브 모니터가 있는 MacBook Air를 가지고 집에 앉아 있습니다. 모두 회사에서 제공된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고속 인터넷과 같은 “홈 오피스 비용”에 대해 매월 일정 금액을 변상합니다.

원격 Bev Bash

매주 Stack Overflow의 원격 작업자가 채팅과 추적을 위해 행아웃에서 만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행복한 시간인 뉴욕 지사의 “Bev Bash” 전통에서 성장했습니다. 이것은 사무실에서 행복한 시간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 시작된 것입니다. 모두가 자유롭게 음료를 가져오고, 누군가는 호스트(Bev Bash Baron이라고도 함)로 선택되고 대화 주제를 제안합니다. 그것은 완전히 비공식적이며, 자연스럽고 랜덤하게 채팅 방향을 정합니다.

원격 근무자들의 사귈 기회는 일반적으로 같은 종류의 개인적인 맥락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협업을 넘어서서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Tis the Season

Stack에서의 첫 휴가 시즌이었는데요. 언젠가 우편함에 휴일 선물이 들어있는 상자에 놀랐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과 똑같은 것이었습니다. 원격지 근무자는 사무실 파티에서 잊혀질까요? 우리는 소형 홀리데이 파티를 열 수 있도록 작은 봉급을 받습니다. 우리 중 상당수는 중요한 저녁 식사 파티를 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이런 작은 일은 우리가 정말로 팀의 일원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결론

Stack Overflow에서 우리 대부분은 원격 작업자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일을 집에서 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운이 좋은 사람으로서, 함께 일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동료 모두가 같은 느낌을 갖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원격 팀이 일주일에 40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들 만큼이나 밀착되고 협조적일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우리에게 조용한 시간이 필요해서 통보를 끄면 아무도 내 사무실에 침입하거나 묻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더 생산적일 수 있습니다.

회사 전체 팀원들이 위치에 상관없이 가치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합니다.

당신의 회사는 ‘원격 우선’입니까? 뭐가 좋나요? 의견을 통해 알려주십시오.

원격 근무자가 되길 원하십니까? 여기에서 Stack Overflow 구인란을 확인하세요.

원문: https://stackoverflow.blog/2017/02/08/means-remote-first-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