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ANE 빌드

우리가 할 일은 Android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AIR SDK에서 FlashRuntimeExtensions.jar를 임베딩하고, 코드를 작성한 다음 .aar 파일을 내보내는 것입니다.

1. 새 프로젝트 만들기
– API 10을 최소 sdk 버전으로 사용하세요.
– ‘Blank(최신 버전은 Empty) Activity’로 만드세요.

2. FlashRuntimeExtensions.jar 추가
Adobe AIR SDK에서 lib/android/FlashRuntimeExtensions.jar 파일을 복사하여 Android Studio 프로젝트의 lib 폴더에 붙여 넣으세요.

3. .aar 내보내기
– 안드로이드 뷰 윈도우에서 build.gradle (Module:app)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열립니다.

– build.gradle 파일 아래에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compile files('libs/FlashRuntimeExtensions.jar')

build.graddle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 여기 참고
apply plugin: 'com.android.library'
 
android {
    compileSdkVersion 22
    buildToolsVersion "22.0.1"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doitflash.myFirstANE" <--- 여기 참고
        minSdkVersion 10
        targetSdkVersion 22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rules.pro'
        }
    }
}
 
dependencies {
    compile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2.1.1'
    compile files('libs/FlashRuntimeExtensions.jar')
}

– 빌드합니다.
– app\build\outputs\aar\app-debug.aar 을 찾고 압축을 푼 다음 classes.jar 파일을 이용해 ANE를 빌드합니다.

샘플 프로젝트: http://j.mp/2rZmWF6

원문: http://www.myflashlabs.com/build-ane-android-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