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Corona]의 최신 공개 버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새로운 빌드인 2017.3184에는 많은 버그 수정과 중요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코로나 네이티브 빌드가 Windows에서 지원됩니다.

이 빌드로 시작하여 Windows 개발자는 이제 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플러그인 작성, Mac 기반 사용자가 하던 방식과 유사하게 네이티브 Android 라이브러리에 링크하는 등의 네이티브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표준 “App” 템플릿이 있는 코로나의 시작 폴더에 새로운 “Native” 폴더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복사하고 Android Studio에서 “기존의 Android Studio 프로젝트 열기”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iOS 빌드를 위한 기본 SDK가 iOS 11.2로 변경되었습니다.

Apple은 iOS 11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발자도 함께 이를 따르도록 독려합니다. 이 공용 빌드에서는 iOS 용으로 빌드 할 때 Xcode 9.2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iPhone X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장치 용 시뮬레이터 스킨과 UI 요소에 안전 영역을 가져 오는 몇 가지 새로운 API 호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API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display.safeScreenOriginX
display.safeScreenOriginY
display.safeActualPixelWidth
display.safeActualPixelHeight
display.getSafeAreaInsets()

이러한 API 호출은 iPhone X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상태 표시줄과 소프트 버튼 막대를 고려하므로 이러한 API 호출을 모든 장치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 X 외에도 native.setProperty()를 사용하여 홈 표시기가 “prefersHomeIndicatorAutoHidden”키로 자동으로 숨길 지 여부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native.getProperty()를 사용하여 현재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iOS 아이콘

애플은 또한 아이콘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변경했습니다. 더 이상 프로젝트 폴더에 아이콘을 포함하고 build.settings에 아이콘 목록을 넣을 수 없습니다. 이제 아이콘과 다른 중요한 파일이 들어있는 “xcassets”폴더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콘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mages.xcassets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웰컴 윈도우

Corona를 처음 시작하면 최근 프로젝트 목록,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기존 프로젝트를 여는 아이콘이 있는 시작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은 보다 현대적인 외관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Windows Live Server는 이제 Bonjour v2 및 v3을 모두 지원합니다.

Bonjour는 Windows에서 Corona Live Server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Apple의 라이브러리입니다. 최근까지 Bonjour v3는 iTunes 설치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Apple은 더 이상 Bonjour에 iTunes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Bonjour의 독립 실행 형 버전은 버전 2입니다. 이제 Live Server는 v2 또는 v3의 Bonjou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라디언트 페인트가 이제 임의의 방향을 지원합니다.

이전에는 fill.rotation 값을 사용하여 그래디언트 채우기를 구성 할 때만 0, 45, 90 및 180과 같은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각도로 그래디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텍스트 렌더러가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Windows 텍스트 렌더러는 버그 수정을 통해 다른 플랫폼의 동작과 더 잘 일치하도록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Google의 ContentProvider 경로 통과 경고 경고

이 공개 빌드에는 Google Play에서 “ContentProvider path traversal vulnerability” 경고가 표시된 코로나 제작 앱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oogle Play에서 이 경고 메시지를 받으면 이 버전의 코로나로 다시 빌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코로나에서 최신 자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4 비트 Java 설치를 사용하도록 코로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정 버전의 Java를 설치하지 않고 최신 버전만 설치하면 됩니다.

Android 지원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Google 팀은 최근 Android 종속성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최근 발표를 참조하십시오.

결론

Windows 네이티브 빌드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거듭한 이 릴리스는 코로나의 가장 좋은 버전입니다. 또한 데일리 빌드에 계속 주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