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xe의 게임 파트를 보면 OpenFL이 있습니다.
지인의 설명에 의하면 모바일 앱을 개발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인 NME를 이어받은 프로젝트라네요. NME는 현재 개발이 중단됐으니 Haxe로 모바일 앱을 만들거라면 OpenFL만 하면 됩니다. (-:

1. Haxe를 설치하셨나요? FlashDevelop도 함께 설치해 두세요.
http://wonhada.com/?p=675

2. Lime을 설치합니다. 커맨드라인(cmd.exe)에 아래 명령을 실행하세요.
– Lime: 커맨드라인 명령 및 네이티브 플랫폼 지원을 위한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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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xelib install lime
haxelib run lime setup

3. OpenFL을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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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e install openfl

4. 샘플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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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원하는 경로 -- 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할 경로로 이동합니다.
lime create openfl:project MyProject

– FlashDevelop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있네요. 더블클릭해서 여세요.

5. Assets 폴더에 JPG 이미지를 넣고 이름을 image.jpg로 변경합니다.

6. Source/Main.hx를 아래 코드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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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import flash.display.Bitmap;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openfl.Assets;

class Main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new () {
        super ();

        var bitmapData = Assets.getBitmapData ("assets/flower.jpg");
        var bitmap = new Bitmap (bitmapData);
        addChild (bitmap);

        bitmap.x = 100;
        bitmap.y = 200;
    }
}

7. Test (F5)를 누르면 창이 뜹니다.
openfl1

8. 한가지 더 해보죠. 커맨드(cmd.exe)에서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 후 아래와 같이 입력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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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e build windows

– 윈도우폼이 생성됩니다. 와우! (html5도 해보세요)